절임배추 20kg 가격, 포기 수, 유의사항 알아보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벌써 무더위가 사라지고 김장철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요즘은 아파트에 사시는 분이 많아지고, 바쁜 일상으로 인해서 절임배추를 찾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절임배추 20kg 가격과 포기 수 는 얼마나 되는지, 유의사항을 알아보고 김장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절임배추 20kg 가격, 포기 수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절임배추 20kg은 배추가 약 7~10포기 정도됩니다. 배추크기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조금 큰 배추냐 작은 배추냐에 따라서 포기 수가 달라질수 있습니다.

김장용 배추는 속이 너무 꽉 찬 배추 보다는 80% 정도로 속이 찬 배추가 좋다고 합니다. 보통 90일 정도 키운 배추가 좋습니다.

절임배추 20kg 가격은 작년에 비해 소폭 오른것으로 나타나지만 큰 변동은 없어 보입니다.

절임배추는 괴산 절임배추해남 절임배추가 많이 찾고 유명합니다. 바로 아래서 각 절임 배추에 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절임배추-20kg

괴산 절임배추 20kg

괴산 절임배추는 맑은 지하수와 비옥한 토양에서 자란 배추로, 풍부한 미네랄 함유량과 맛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최초로 절임배추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올해 괴산 절임 배추 가격은 4만원~4만 5천원 사이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가격 격차가 좀 있으므로 판매처 정보를 잘 확인 하시고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주문 하시고 받는 날짜를 지정 할 수 있으므로 김장하기 전날 받을 수 있습니다.

해남 절임배추 20kg

해남 절임배추는 따뜻한 기온, 풍부한 햇빛, 그리고 바닷바람으로 인해 단단하고 당분이 풍부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남 절임배추가 괴산 절임 배추보다 조금은 낮은 가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어떤 소금을 쓰며 어떤식으로 절이는 지는 구매자가 잘 확인 해 보셔야 합니다.

보통 11월 6일 이후로 받을 수 있도록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빠르게 김장 하실 분은 미리 주문을 해두시면 원하는 날짜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절임배추 주문 시 유의사항

온라인상으로 주문 시 배송일을 지정하시면 원하시는 날짜에 배송이 가능하여, 최상의 상태로 배추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배송받은 절임 배추는 갈변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받으시면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을 하시면 됩니다. 3일 정도가 지나가게 되면 배추가 너무 절여들어 물러질 수 있습니다. 2일 이내에 김장을 하셔야 합니다.

되도록 김장 하루 전날 배송받아서 바로 김장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김장 전 물을 빼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때 비닐을 다 제거 하시지 마시고 모서리 부분만 잘라서 2시간 정도 물을 빼주시면 갈변현상을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잘 절여진 배추를 물로 세척할 경우 숨이 다시 살아날 수가 있으므로 물만 빼주고 바로 김장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래도 세척을 하셔야 겠다는 분이 계신다면 아주 짧고 간단하게 세척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절임배추 고르는 팁

절임배추를 구입해서 김장을 처음 하시는 분이나 고르기 어려우신 분들은 다음사항을 확인 하시고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90일 키운 배추가 맞는지 확인.
  2. 배추의 당도를 인위적으로 높이는 작업이 없는지 확인 (친환경 농법)
  3. 소금이 국산 천일염을 사용 하였는지 확인.
  4. 작업 환경이 깨끗하고 청결하게 작업 되는지 확인.
  5. 배송 후 바로 김장 할 수 있도록 세척이 잘되었는지 확인.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절임배추 예약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배송 받는 날을 정하실 수 있으니 김장 하는날 정해서 미리 주문 예약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절임배추 20kg 가격, 포기 수, 유의사항 등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한해 동안 드실 맛있는 김장 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15 pro(프로) 가격, 스펙, 전작 비교 총정리

제로픽 아이돌이 선택한 천연효소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원으로, 일정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