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바잎 차 5가지 효능과 부작용 확인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우리나라에서 아직 생소한 바나바잎 차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 다양한 이점들이 많이 있어서 동남 아시아에서는 오래전부터 사용하고 있답니다. 섭취 방법과 주의사항 등을 확인해 봅시다.

열대 지방에서 자생하는 바나바잎은 주로 당뇨, 비만, 변비 등의 질환에 민간약으로 사용되며 주로 바나바잎 차로 끓여 마신다고 합니다.

바나바잎 차 5가지 효능 확인해 볼까요?

바나바잎 차 효능

당뇨

합병증 또한 무서운 질병인 당뇨에 좋은 다량의 ‘크로솔산’ 이 함유 되어 있답니다. 혈관과 신경 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관리가 꼭 필요하답니다.

바나바잎 차로 혈당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식이섬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속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답니다. 영양 흡수가 좋아지며 면역력을 높여주고 변비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 ‘파이토스테롤’ 이라는 성분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칼륨도 함유되어 있어서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출하며, 혈압을 낮추는 역할도 한답니다.

커피, 녹차 등을 줄이시고 바나바잎 차로 생활건강을 챙겨 보시면 좋겠습니다.

노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있어서 노화의 요인인 활성산소를 억제해 준답니다. 뿐만 아니라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되도록 도와주는 아연도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지나친 활성산소로 세포 손상을 줄여 보시 길 바랍니다.

체지방 감소

체내 지방 축적을 막아주고 노폐물 배출에 도움주는 해독기능이 있답니다. 부종을 해소해 주기도 한답니다.

체지방 감소 체중관리 하시는 분에게도 좋습니다.

바나바잎 차 부작용

오래전부터 동남아시아에서 민간약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특별한 부작용은 알려진 게 없다고 합니다. 단지 너무 과하게 드시게 되면 여드름이 생길 수 있으며,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로 인해 저혈당 환자 분들은 주의 하셔야 한답니다.

바나바잎 차 섭취방법

바나바잎은 주로 끓여서 차로 많이 먹습니다. 바나바잎 10~20g 을 깨끗이 씻어서 2L 정도의 물에 넣고 물이 3분의2 정도로 줄어들 때까지 끓이시면 된답니다.

분말 형태의 경우에는 하루 5g 정도 1회 2~3g 정도를 물이나 요거트 등에 넣어 드시면 된답니다. 드실 때에는 식전 보다는 식 후에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커피, 녹차와 달리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기때문에 부담 없이 드실 수 있답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쉽게 바나바잎을 구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티백형태로 나오는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으니 한번 찾아 보시고 간편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셀리트 브로멜라인 효과 성분 분석 나에게 딱 맞는 뷰티 솔루션

팍시 다이어트 (발효율피)내돈내산 후기, 효능, 부작용 총정리

Leave a Comment